언론에 보도된 소비자를 기망하는 상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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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에 보도된 소비자를 기망하는 상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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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리스 관련 각종 대상 및 1위 업체가 20개가 넘습니다.

모 언론사에 근무하는 오경석 기자가 언론사들의 뭇매를 감수하고 올렸던 글입니다.

 

 

소비자 브랜드 대상(大賞)의 허와 실

많은 일간지들이 기업에 브랜드 대상을 주는 행사를 열고 있다.
1998년 한겨레신문을 시작으로 주요 일간지와 경제신문들은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
이름만 바꾼 브랜드 대상을 만들었다.

이유는 단 하나, ‘돈이 되기 때문’이다.

한국 마케팅협회에서 10대 일간지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일간지당 각종 브랜드 대상 수상업체는 37.5개이므로 10개 언론사만 해도 매년 375개.
누구 말대로 이쯤 되면 브랜드 대상 남발을 넘어 ‘홍수’라고 해야 할 것이다.

광고부 직원이 사전에 합의된 브랜드 대상 선정업체에 광고비를 요구하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
유명 일간지는 2,000만 원, 경제일간지는 300~500만 원, 스포츠지는 100~200만 원 선.

업체는 돈을 주고 우수브랜드로 포장하는 것이다 .
브랜드 대상이 넘쳐나면서 웬만한 브랜드는 모두 우수브랜드가 됐거나 될 예정(?)이다.

돈만 내면 사업 시작한 지 불과 서너 달 밖에 안 된 브랜드도 브랜드대상을 받고 그야말로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브랜드대상을 받았다고 자랑하고 다녔다간 비웃음 받기 십상이다.

그리고 부정한 방법으로 브랜드대상을 받은 경영자들에게도 묻고 싶다.
“돈 주고 산 브랜드대상을 받은 기분이 어떠냐”고

여러 언론사들이 선정하는 각종 대상 및 1위 업체는 매년 이렇게 몇 천개가 탄생됩니다.

판다림에도 수십 곳의 언론사들이 대상을 수여하겠다는 제의가 매년 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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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 인증서의 업체명까지 위 변조한 허위 인증서를 앞세워서 판매하는 업체

■ 3D(air mesh, spacer fabric)를 독일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설명하고,
실상은 페트병 소재인 100% 석유화학물질인 중국산 3D를 끼워넣은 제품을
국제인증품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로 판매하는 다수의 업체들이 있습니다.

■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인증서가 아닌, 엉뚱한 인증서까지 내세워서 판매하는 업체

국제 공인 인증서 관련하여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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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김호태 과장님
“대가 사실을 은폐하고 전문가 또는 소비자의 추천 글처럼 일반 소비자들을 기만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그럴듯하게 소비자들을 유혹할 수 있을까’

사실상 대부분의 사용 후기나 제품 추천은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체가 만든다는 게
이들 마케팅 전문 업체들의 설명입니다.

대부분이 조직적이고 인위적으로 만들어지고 포장되고 있습니다.

라텍스 관련하여 지식인, 사용 후기 블로그에 올려진 대부분의 글들은 업체들의 조직적인
행위에 의하여 올라온 글입니다.

 

불법과 편법이 판을 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을 조사한 KBS-TV News 김원장 기자님의 방송 내용입니다.

 

■ 일반 소비자 사용후기를 가장한 사용 후기 상술

실소비자의 진솔한 사용후기는 많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품질 관련한 상품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를 악용하는 사례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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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소비자라면 꺼려하는 일주일은 공들여야 올릴 수 있는 화려하고 전문적이며,
업체명이 크게 실린 여러 장의 사진과 글로 화려한 장문의 사용 후기 블로그들!

이 회사는 가입자 수가 수십만 ~ 수백만 명에 달하는 유명 카페 수십여 곳에서
대대적인 편법 마케팅을 전개했습니다.

취재진이 확인한 허위 사용 후기 글만 두 달여 동안 700여 개에 달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상위에 노출되고, 카페에 올려진 글 들 모두가 조직적으로 운영하던
업체에 관련된 전문가 집단이 동원되어 몇 십 개의 아이디로 작성된 글이었습니다.

 

실상은 대부분의 글이 업체들이 파워블로그에게 돈을 지불하고 작성된 허위 사용 후기 글들이 도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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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소비자로 가장하고 블로그에 경쟁업체의 제품에 대하여 악평을 올리기도 합니다.

 

■ 지식인을 활용한 교활한 자문자답 상술

KBS 취재진이 이 회사의 지식인 마케팅 운영 보고서를 입수했습니다.

인터넷에 올린 답변을 이 회사의 자료와 맞춰 보자 인터넷 주소가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이 회사가 관리하는 지식인 아이디들을 이용해 하루 이틀 간격으로 계속해서 의도된 질문을
하고 소비자를 현혹하는 자사의 홍보성 답글을 계속 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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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십만 원 지불하거나 광고를 실어주면 업체가 써준 허위 홍보성 글을 그대로
인터넷에 기사를 올리는 인터넷 신문기사.

들어보지도 못한 인터넷 신문사들의 무분별한 홍보용 관련기사의 여과 없는 노출.

SBS, MBC, KBS 뉴스에도 그 실상과 피해 사례가 수십 차례 보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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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대선 관련 가짜 NEWS까지 떠도는 세상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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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운영자에게 금품을 제공한 업체의 회원 사용후기는 카페에 올려지나,
경쟁업체들의 제품 사용 후기는 모두 삭제되는 카페!

이 부분도 XXX에서 조사를 하고 있으니, 곧 NEWS에 ~~

여러 카페에 매일 출근하여 카페 회원들의 실제 구매 사용 후기에 타사를 비방하고
자사의 홍보성 댓글을 다는 행위도 만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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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뢰도 1위, 품질 1위, 함량 1위, 매장 1위, 랭키 1위, 소비자 인지도 1위, 판매량 1위,
재구매율 1위, 만족도 1위, 천연라텍스 1위, 전 세계 품질 1위 등...

검증 및 확인 할 수 없는 점을 악용하여 막무가내 1위를 내거는 업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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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다림이란 상호를 상표 등록하여 문패를 떼가는 악행까지 벌어져서, 판다림은 문패도 잃어버렸습니다.

■ 근래에는 판다XX 라는 라텍스 회사도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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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TV-가이드는 유명 관광지의 음식점들이 맛집 홍보 시 내거는 광고 제작사로,
공영방송인 KBS-TV에 방송된 맛집인 것처럼 보이기 위한,
실상은 공영방송인 KBS-TV와는 돈을 내고 제작하는 영상 광고입니다.

공영방송인 KBS의 이미지, 시청자들의 항의 및 여러 가지 부정적 사유로
오래전 완전 폐업된 영상광고 제작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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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림 김영우 대표가 방송에서 고품질 프리미엄급 천연라텍스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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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 마디로 고품질 천연라텍스는 20대 초반의 건강한 피부입니다.

고품질 첨단 기술력의 천연 제품은 20대의 건강한 피부와 같아서, 표면은 부드럽고 촉촉하며
근육과 진피층이 충만하여 탱탱한 느낌이 나타나듯이 천연고무 특유의 탱탱한 반발 탄성이
뚜렷이 나타납니다.

또한 잡아당겨보면 고품질 천연 제품은 부드러우면서도 많이 늘어나는 반면
합성제품이나 저품질 천연제품은 조금만 당겨도 쉽게 끊어집니다.

두께 15cm Queen 매트리스를 큰 빵이라 가정하시고 이를 굽는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상식적으로 붕어빵처럼 표면은 딱딱하고 속은 물컹하게 구워지는게 당연한 이치입니다.

앞선 기술력과 첨단 설비만이 라텍스 표면을 부드럽고 속을 탱탱하게 구울 수 있습니다.

2. 표면이 부드러워야 수면 시 혈액순환 성능과 체중분산 성능을 향상해 숙면을 유도하며,
청결한 제품을 출하할 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3. 보드라운 표면과는 달리 누르면 누를수록 탱탱해지는 반발 탄성의 특징이 강하게 나타나야
척추를 즉 허리를 탄탄히 지지합니다.

부드러운 표면과 달리 체중이 완전히 실린 상태에서는 척추를 탄탄하게 지지할 수 있는
반발 탄성이 탱탱한 제품이 좋은 라텍스입니다.

4. 방부제, 암모니아 등을 첨가하지 않은 고품질 원액으로 생산된 제품의 특징은
손으로 당겨보면 쫄깃하며 인장력과 탄력성,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제대로 된 고품질 매트리스에 관한 국내 1호 침대 공학박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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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천연 제품의 표면은 고무막이 없고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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